탑배너 열기

 

공지사항

[등록] [tuition payment]2024학년도 1학기 대학원 재학생 등록 안내 N

No.9508620
  • 작성자 관리자
  • 등록일 : 2024.02.13 17:49
  • 조회수 : 2865

English information for international students is included after Korean information.

 
1. 등록일정

구분

본 등록 연장

추가 등록

납부

기간

2024.2.23.(금) ~ 2.27.(화), 16:00, 5일간 

2024.3.12.(화) ~ 3.14.(목) 3일간 

수납

은행

대구 · 농협 · 신한 · 우리 · 기업은행  

전국 지점

대구 ,농협은행 전국 지점

납부

대상

· 2024-1학기 본 등록 납부대상 중 미납자

· 2024-1학기 복학 및 재입학 예정자

·  본 등록 납부대상 중 미납자

· 2024-1학기 학점단위등록생

고지서

출력

2024.2.23.(금) 13:00 이후 

2024.3.11.(월) 13:00 이후  

  ※ 지정된 등록기간 이외에는 수납이 절대 불가함.

  ※ 추가등록 시 등록자 유의사항

    - 등록기간 종료일 이후에 재학증명서 등의 각종 증명서가 발급되므로 교직과정 신청예정자, 취업관련 및 자격시험 응시 후 서류제출자 등은 반드시 본 등록기간에 등록금 납부 바람.


2. 등록금 고지서 출력 안내

  - 2024.2.23.(금) 13:00 이후 출력  

  가. 학생 본인이 출력할 경우

    - 홈페이지(http://www.yu.ac.kr/) URP종합정보시스템 접속 → 아이디(학번), 비밀번호(본인 지정 번호) 입력 → 로그인 → 등록금고지서 출력 

  나. 보호자가 출력할 경우

    - 홈페이지(http://www.yu.ac.kr/) 보호자 등록금 고지서 출력 화면 →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 → 로그인 → 등록금고지서 출력(학번을 모를 경우, 화면 하단에 학번 찾기로  검색 가능)

       ※ 학부모 로그인 방법

           : 로그인 화면에서 로그인 화면에서 학부모 로그인 체크 후 아이디(학번), 비밀번호(학생 주민등록번호 앞자리(6)) 입력 

  다. 등록금 고지서는 우편 발송 하지 않으니, 인터넷으로 직접 출력해서 사용해야 함. 

  라. 등록대상자별 고지서 발급 일정    

    1) 2023-2학기 재학생, 2023-2학기 수업일수 3/4선 이후 휴학생, 2024-1학기 복학 및 재입학 예정자

- 2024. 2. 23.(금) 13:00부터 홈페이지 직접 출력

2)  2024-1학기 학점단위등록 대상자인 경우

- 대상 : 수업연한 초과자

- 수강정정기간 후 수강신청 학점 수에 따라 고지서가 발급됨.

- 수강 정정기간 이후 2024. 3. 11.() 13:00 부터 홈페이지 직접 출력


3. 납부방법

  : 등록금 고지서에 기재된 가상계좌로 납부

  가. 인터넷 뱅킹, 폰뱅킹, 현금자동입출금기(ATM기) 이용 납부

    - 등록금 고지서 출력 필요 없이, 고지서에 기재된 가상계좌(학생별로 다르게 부여된 입금전용 계좌)로 등록 금액(‘등록금’ 또는 ‘등록금+수혜비 합산 금액’)을 계좌이체

      ※ 등록금 납부 후 수혜비의 추가 납부는 당일에 한하여 가능함.

      ※ 계좌 송금 시, 가상계좌 예금주가 학생이름 임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람.

      ※ 보내시는 분의 예금주는 학생 본인이 아니어도 상관없음.

  나. 은행 방문 창구 납부

    - 등록금 고지서 출력하여 등록금 수납 지정 은행에 방문하여 납부

    - 등록기간 중에 등록금 납부 영수증이 필요한 경우, 반드시 수납인을 받으시기 바람. 

  다. 전액장학생 중 등록할 금액이 “0”원인 경우(등록금+수혜비=0)는 위 등록기간 중에 “홈페이지-종합정보시스템-등록관리-등록금고지서출력”에서 절차에 따라 “등록확인”을 클릭함으로써 등록이 완료됨.


4.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대출 안내

  가. 학자금 대출 일정 및 세부사항 바로가기

  나. 신청 및 납부방법

    -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학자금대출 신청 후 심사에서 승인까지 일정시간 소요되므로 사전에 신청해야 하며, 재단 ‘대출승인’ 상태에서 본교 등록금납부 기간 내에 재단 시스템에 접속하여 ‘대출실행’을 처리해야 등록이 됨. 

    - 재단 대출 일정을 참고하여 본교 등록 기간내에 등록해야 함. 

  다. 장학금 및 학자금 대출관련 문의

    - 대학원 행정실 053-810-3755

    - 한국장학재단 콜센터: 1599-2000 


5. 수혜비 선택 납부 안내

  가. 등록금고지서 출력 시 납부 희망하는 수혜비를 선택하여 등록금 고지서를 출력 후 납부 가능

  나. 반드시 등록금과 선택한 수혜비를 합산하여 납부하여야 함.

  다. 수혜비 납부 내역 확인은 등록기간 후 URP종합정보시스템 / 등록관리에서 확인

  라. 수혜비 관련 문의 : 학생회비 053-810-3755, 건강관리센터 053-810-1794


6. 등록금 납부결과 조회 방법

  가. 납부 즉시 학생의 스마트출결앱 PUSH(설정하지 않을 경우 종합정보시스템에 등록된 학생 본인 휴대폰), 종합정보시스템에 등록된 학부모 휴대폰으로 문자메시지 발송함.

    ※ 납부 후 문자 미수신 시 종합정보시스템 정보 확인 

  나. 홈페이지 확인

    - “URP종합정보시스템 접속 → 등록관리 → 등록금고지서출력”에서 “이미 납부되어 고지서 출력불가!” 라는 메시지를 확인

  다. 교육비납입증명서 확인

    - 납부 즉시 종합정보시스템(등록관리-교육비납입증명서)에서 발급 가능 

☞ 교육비납입증명서출력 바로가기


 7. 기타 문의사항 연락처

- 장학금 및 학자금 대출관련 문의 : 대학원 행정실 053-810-3755

   한국장학재단 콜센터 1599-2000

- 학적(휴학, 복학 등) 관련 문의 : 대학원 행정실 053-810-3755

   ※ 대학원생의 장학금 및 학자금 대출, 학적(휴학, 복학 등) 관련 문의는 소속 대학원
         행정실로 문의하시기 바람.

- 등록금 납부 관련 문의 : 재무팀 053-810-1277~1279, 1275


---------------------------------------------------------------------------------------------------------------------------------------------------------------------------------

1. Registration Period (tuition payment) 등록금납부기간 (연장 후)

   : February 20(Tue) ~ February 22(Thu), 2024 (3 days) 

  extended period February 23(Fri) ~ February 27(Thu), 2024 (5 days)

     a. How to pront out tuition invoice [Available from 13:00 pm, February 14, 2024] 

         종합정보시스템→등록관리→ 등록금고지서출력

          Student Information system→Registration Management→Print Tuition invoice

 

      b. How to check scholarship information and history    

         1) 종합정보시스템→학적관리→학적조회/수정→장학/등록

            Student Inforamtion System→ Registry Management→School register query/edit

         2) 종합정보시스템→장학관리→장학수혜내역조회

             Student Inforfmation System→Scholarship Management → See Scholarship benefit records

 

Admitted before Spring 2022Admitted after From Fall 2022

장학종류 Scholarship Type

장학내역 Notes

장학종류 Scholarship Type

장학내역 Notes

only for spring 2024

외국인장학1 

Foreign Student Scholarship 1

100% full tuition waiver

외국인장학A
Foreign Student Scholarhip A

100% full tuition waiver

외국인장학7

 Foreign Student Scholarship 7

70% tuition waiver

외국인장학B
Foreign Student Scholarhip B

80%  tuition waiver

외국인장학5 

Foreign Student Scholarship 5

50% tuition waiver

외국인장학C
Foreign Student Scholarhip C

60%  tuition waiver

외국인장학3 

Foreign Student Scholarship 3

30% tuition waiver

외국인장학D
Foreign Student Scholarhip D

50%  tuition waiver



외국인장학E
Foreign Student Scholarhip E

40%  tuition waiver



외국인장학K
Foreign Student Scholarhip K

20%  tuition waiver

 

 

※ Remark

   : Even though you receive a full tuition waiver for spring 2024 , you have to pay the academic supervisor fee;지도비. 

    (The additional fees include academic supervisor fee, student council fee and health care fee.  

    Academic supervisor fee is mandatory and other fees are your options.) 

    100% 장학금 수혜대상자라 하더라도, 2기 이상의 학생은 수혜비 중 지도비를 반드시 납부하여야 등록처리가

    됩니다. (지도비는 반드시 납부하여야 하며, 학생회비 및 건강공제회비는 선택가능함.)  

 

2024년 3월 중 체류기간을 연장하여야하는 경우, 반드시 위의 기간에 등록금을 납부하여야 체류기간 연장에 필요한 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If are required to extend your visa before March 2024, you have to pay tuition within the February tuition payment period so that you can get certificates for extension.


1기 학생은 학생 계좌를 등록하여야 고지서 출력이 가능 합니다.

아래의 안내를 따라 종합정보시스템에 본인의 계좌번호 등록을 완료한 후 고지서를 확인하고 계좌이체를 통해 등록금을 납부하기 바랍니다. 학생별로 다른 납부 계좌번호가 배정되니 주의하세요.

The 1st semester students have to register your bank account number to the university information system to check and print your tuition bill. 

Please register your bank account information and check your tuition bill. You can pay by wireless transfer to the bank account number indicated on your tuition bill. Please be sure that every student has a different bank account number in the tuition bill. 


□ 학생 계좌 등록 방법(1기생 해당) How to register bank account information(only for freshmen students)


종합정보시스템 로그인 YU Information System Log-in 

→ 등록관리 Registration management 

→ 학생계좌등록 Student Bank account registration 

→ 은행명 선택 Select Bank information 

→ 통장 계좌번호 입력(카드번호 아님!!) Register your bank account number as it is on your bankbook(!!not your card number) 

→ 통장주인 이름 입력 Register Account holder name as it is on your bankbook 

→ 통장 사본 첨부 attach a photocopy of your bankbook 

→ “확인” 입력 press “Apply” button 

→ “예” 선택 select “Yes”

→ 재무팀에서 계좌 확인 승인 wait for approval from the Audit Team 

→ 고지서 출력가능 check tuition bill


---------------------------------------------------------------------------------------------------------------------------------------------------------------------------------


2024. 1.


재 무 처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