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배너 이전 슬라이드
상단 배너 다음 슬라이드

영남대학교영남대학교

 

추천 키워드

대학생활

자주하는 질문(FAQ)

게시글 검색
자주하는 질문(FAQ)
NO. 제목 분류 파일  
87 장학관련 열기/닫기
  • 작성자 : 종합봉사실
  • 등록일 : 2003.01.28
  • 조회수 : 40873
장학금을 희망하는 학생들은 장학금 신청기간에 신청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단, 학업성적우수장학금은 장학금 신청과 관계없이 성적 석차에 따라 지급합니다.

학업성적우수 장학금은  학과마다 특수성(토익점수, 토익제출, 세미나 참석등)이 있습니다.
86

학년별 수료학점은 어떻게 되나요?

졸업및수료학점 2002.09.17 첨부파일
졸업및수료학점 열기/닫기
  • 작성자 : 수업학적팀
  • 등록일 : 2002.09.17
  • 조회수 : 46307
재학생의 학년별 수료학점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세요.
85 기타 열기/닫기
  • 작성자 : 종합봉사실
  • 등록일 : 2002.09.06
  • 조회수 : 42452
 교내 유료주차장 정기주차권을 발급 받으실 분은 다음과 같이 신청하여야 합니다.

1. 교 직 원 : 기존 주차스티커 계속 사용
2. 시간강사 : 해당학기 강의를 배정 받으신 분에 한해
         ① 기 사용자 : 주차관리비 납부 후 신.구 스티커교환 발급
         ② 처음 사용자 : 정기주차권 발급 신청서 작성 차량등록증 사본을 첨부하여, 관재과에서 확인을 받아, 주차관리실에 주차관리비 납부 후 스티커 및 주차카드 발급
3. 대학원생 : 해당학기 등록금 납부 후
         ① 기 사용자 : 등록금영수증 사본, 주차관리비 납부 후 신.구 스티커교환 발급
         ② 처음 사용자 : 정기주차권 발급 신청서 작성, 차량등록증사본, 등록금영수증사본 첨부하여 주차관리실(810-3210)에서 주차관리비 납부 후 스티커 및 주차카드 발급
4. 등록업체 및 교내 비상근 교직원 :
         ① 기 사용자 : 주차관리비 납부 후 신.구 스티커교환 발급
         ② 처음 사용자 : 정기주차권 발급 신청서 작성 차량등록증사본 첨부하여 , 관재과에서 확인을 받아 주차관리실에 주차관리비 납부 후 스티커 및 주차카드 발급
5. 재학생(야간강좌 재학생이며 전과목을 야간에 수강하는 직장인에 한함) :
   ① 기 사용자 : 등록금영수증 사본, 주차관리비 납부 후 신.구 스티커교환 발급
   ② 처음 사용자 : 정기주차권  발급 신청서 작성, 차량등록증사본, 등록금영수증사본, 직장의료보험증사본과 함께, 주차관리비를  주차관리실에 납부 후 스티커 및 주차카드 발급
※ 장애자 정기권 발급 : 지체장애 또는 국가유공자 상이등급 1급, 2급, 3급에 각 각 해당자(해당증명서 확인, 해당주차요금의 100분의 50을 각 각 감면)
※ 신분변동에 의하여 주차관리 카드를 사용하지 않는 분은 주차관리실에 카드를 반납 하시고 보증금 10,000원을 환불받으시기 바랍니다.
※ 본인명의가 아닌 차량에 대하여는 주민등록등본 1부 첨부하시기 바랍니다.
※ 주차시설 이용료 :
 ·교 직 원 : 10,000/월  ·시간강사 : 20,000/학기  ·대학원생 : 30,000/학기
 ·재학생(야간강좌 재학생이며 야간에 전과목 수강하는 직장인에 한함) : 30,000/학기
 ·등록업체 및 상근비교직원 : 50,000/학기(후생복지업소 근무자, 공사장직원, 출입업자)
 ·학회, 세미나, 행사참석 등과 유사한 경우 : 1,000원/일
 ·토요일 및 공휴일(본교학생, 정보원생 포함) : 1,000원/일 
 ·일반차량 : 기본 30분에 600원, 초과 10분당 200원, 토·일 및 공휴일은 3시간까지 1,000원 그 외 시간권적용(당일에 한함)
 ·학교시설물 사용 승인을 득한 차량 : 1,000원/일
 ·통과차량 : 15분이내에 한함 (정문에서 후문으로 단순 통과차량은 제외)
※ 신청일자 : 매 학기 시작 10일전부터
※ 문의사항 : 주차관리실 ☎810-3210, 812-4210    관재과  ☎810-1305
            
                                             
84 기타 열기/닫기
  • 작성자 : 종합봉사실
  • 등록일 : 2002.09.06
  • 조회수 : 33155
 ① 홈페이지 -> Onestop 서비스 -> 유학정보에서 미국 비이민 단기비자 대학추천프로그램에서
학교에서 URP로 비자를 신청할 수 있는 경우와 없는 사람경우를 확인하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URP란 미국대사관에서 비자를 받기 위한 면담을 생략할 수 있도록 대학기관에서 
       대사관측에 발송해주는 일종의 추천 혹은 서신을 말합니다.

 ② 학생의 경우에는 학생을 부양하고 있는 가족의 재정에 관한 서류를(대사관)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③ 통장 사본의 경우는 통장의 맨 앞면(계좌번호)과 최근 거래실적 3-4페이지를 하시면 됩니다.
    
 ④ 제출하는 모든 서류는 학교직인과 결재를 거쳐 URP발급과 동시에 다시 돌려드립니다.(대학추천 신청서 제외-학교 제출용)

 ⑤ 미대사관 비자신청은 택배서비스(일양택배(DHL)로 신청 , 배달 가능합니다.
    
먼저 아래에 있는 비자 신청시 필요서류들을 개인적으로 여행사 또는 유학원 등을 통해 준비하고 국제교류원(810-1629)에 상담을 하여야 합니다.
   
    - 6개월 이상 유효한 여권
    - 미대사관 비자 신청서(DS-156/DS-157/DS-158) (모든 항목에 빠짐없이 영어로 답하고 신청자가 직접 서명) : 미대사관 홈페이지에서 다운 받을수 있습니다.(www.usavisas.org)
    - 한미은행에서 비자 신청 수수료 ($100) 납부한 영수증- 범어로타리 부산은행 맞은편에 위치
    - 학생의 경우 영문 성적증명서, 영문 재학증명서 각 1부 - 신입생은 A4용지에 영문으로 성적증명서 미발급 사유를 적어서 첨부(군휴학생은 휴학증명서, 병역사항이 기재된 주민등록초본 또는 전역증을 영문번역하여 첨부)
    - 호적등본 그리고 주민등록등본(영문 번역)
    - 1년 미만의 단기어학연수를 가고자 하는 학생은 반드시 I-20(입학허가서)를 첨부
    - 마지막 학기에 재학중인 학생(졸업예정자)인 경우 대학원 입학예정 서류나 혹은 졸업 후 계획을 설명하는 영문 진술서를 첨부
    - 재정서류(학생들은 경우에는 가족의 재정에 관한 서류를 미대사관에 제출하여야 함)
      : 친척도 가능합니다.(재정서류 + 호적등본 추가)

    ▷ 부모가 봉급생활자인 경우
      재직증명서, 월급명세서(갑근세 증명서), 소득금액 증명원(세무서)
    ▷ 부모가 의사/변호사/교사(공무원) 등인 경우
       기본적인 서류(상기내용), 자격증 사본(예 : 공무원증)
    ▷ 부모가 사업자인 경우
       사업자 증명원(세무서), 소득금액증명원(세무서)
    ※ 법인/주식회사는 재직 증명원, 갑근세 증명까지 추가로 하셔야 합니다.
    ※ 기타.재정서류(선택적인 서류)는 지방세(세목별), 부가가치세(사업자만 해당) 납세증명서를 제출하시면 됩니다.
       => 비자발급에 관한 상담은 국제교류원 국제교류팀(810-1629)으로 하시면 됩니다.
    -. 예금 잔액 증명서 : 은행에서 영어로 발급, 거래내역이 있는 사본첨부
    -. 사진 2장 : DS-156/DS-157/DS-158(사진크기 5x5cm)용과 대학 추천 신청서용
    -. 택배비 : 15,000원(학교에서 택배를 이용할 경우만)
83 장학관련 열기/닫기
  • 작성자 : 종합봉사실
  • 등록일 : 2002.09.06
  • 조회수 : 34023
  장학금은 당해학기에 한하므로 휴학을 할 경우 장학금 수혜자격을 상실하게 됩니다.
휴학을 원한다면 반드시 등록휴학을 해야 장학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82 장학관련 열기/닫기
  • 작성자 : 종합봉사실
  • 등록일 : 2002.09.06
  • 조회수 : 30665
  국가유공자 장학은 보훈청에서 대학수업료등 면제대상자증명서를 발급 받아 장학팀(810-1097)으로 신청을 하여야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한번 신청으로 보훈청에서 지정한 수혜기간내에는 계속 받을 수 있습니다.  (학적변동에 따른 추가 신청절차는 없습니다.)
81 장학관련 열기/닫기
  • 작성자 : 종합봉사실
  • 등록일 : 2002.09.06
  • 조회수 : 31208
매학기 등록 기간 2-3주전에 장학팀 홈페이지에 공고됩니다.

한국장학재단에 WEB신청후(본인 인증) 관련 구비서류를 장학팀으로 제출합니다.
   
80 장학관련 열기/닫기
  • 작성자 : 종합봉사실
  • 등록일 : 2002.09.06
  • 조회수 : 46535
  장학금을 수혜하기 위해서는 과락없이 기준학점(별표참조)이상 취득하고 직전학기 학업성적 평점평균이 B(3.0)이상 취득하여야 합니다. 

*** 기준학점 

 1. 2002학년도 이후 입학생 : 18학점 (공대, 정치행정대, 조형대 : 16학점, 약학부 : 20학점) 

 2. 2001학년도 이전 입학생 : 18학점 (약학부 : 20학점) 

 3. 단, 모든 학부(과)의 최종학기 직전학기는 14학점  

따라서 학기성적이 상위권에 속하는 것이 장학금을 받는데는 유리하겠죠.

☞ 장학금 지급액의 사정은 대학별로 실시하므로 소속 학부(과)에 따라 장학금을 지급 받을 수 있는 성적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79 기타 열기/닫기
  • 작성자 : 종합봉사실
  • 등록일 : 2002.09.06
  • 조회수 : 31365
  학생증 재발급 신청을 하고, 학생증 수령 이전에 도서대출을 하고자 한다면 본인의 신분증을 지참하여 중앙도서관 안내데스크(1층 로비)를 방문하여 확인을 받으면 임시 열람증을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78 기타 열기/닫기
  • 작성자 : 종합봉사실
  • 등록일 : 2002.09.06
  • 조회수 : 30818
  신입생의 학생증 발급은 입학후 신청기간에 소속 대학에서 신청서를 교부받아 대구은행(전국지점)에 개별로 신청하며, 배부는 소속 대학별로 하게 됩니다.
   
발급기간은 15일 ~ 1개월 정도 소요되며, 반드시 대구은행통장이 개설되어 있어야 발급이 가능합니다.
.........................................................................................................................................................
수정일 : 2010. 2. 5
가. 발급대상 : 대학(원) 신입생 
나. 신청방법 및 교부 
     - 신청 : 사진(3*4)1매, 신분증 지참 → 대구은행 전 지점에서 신청 
     - 교부 : 학생증 도착시 종합봉사센터에서 문자 전송(수령장소 안내) 
※ 대학원은 소속대학원 행정실에서 교부
다. 수수료 :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