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환학생] [업데이트]2024학년도 1학기 파견교환학생 모집(일본,베트남) N
No.7123157- 작성자 국제협력팀
- 등록일 : 2023.08.07 14:08
- 조회수 : 2276
- [붙임1] 2024-1_ 파견교환학생 모집공고(안).hwp (다운로드 : 306) 첨부파일 다운로드
- [서식1] 학업계획서(국문).hwp (다운로드 : 118) 첨부파일 다운로드
- [서식2] 자기소개서(해당언어).hwp (다운로드 : 97) 첨부파일 다운로드
- [서식3] 자기소개서(국문).hwp (다운로드 : 111) 첨부파일 다운로드
- [서식4-1] [공통]파견교환학생 선발 지원자 서약서.hwp (다운로드 : 132) 첨부파일 다운로드
- [서식4-2] [7,8학기 파견자]파견교환학생 선발 지원자 서약서.hwp (다운로드 : 101) 첨부파일 다운로드
- [서식5] 소속학과 추천서.hwp (다운로드 : 154) 첨부파일 다운로드
- [붙임2] 2024-1 파견대학 목록(일본,베트남).xlsx (다운로드 : 362) 첨부파일 다운로드
- [붙임3] 파견대학 Factsheet.zip (다운로드 : 720) 첨부파일 다운로드
2024학년도 1학기 파견교환학생 모집(일본, 베트남)
영남대학교 국제협력팀에서는 2024학년도 1학기 파견교환학생(일본, 베트남)을 다음과 같이 모집하오니 관심있는 학생들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 업데이트 및 수정 내용
- 8.14(월) : Kyoto Institute of Technology의 Factsheet 추가, Duy Tan University 학기 종료일 수정
- 8.18(금) : 파견대학 추가 Hiroshima University
★ 지원 전 유의사항
- 파견대학의 정보는 [붙임] 모집공고, 파견대학 목록, 팩트시트(교환학생 정보 안내문) 및 파견대학 홈페이지 등을 통해 반드시 확인바라며 기안내된 내용의 미확인에 대한 책임
은 국제협력팀에서 지지 않습니다. 파견대학 관련 문의가 있을 경우 파견대학측에 문의하셔도 됩니다.
- 지원 및 선발과정에서 지원자에 연락방법은 이메일(학적기재) 또는 Push(영남대학교스마트출결 어플)을 통하니 유의바라며 각종 안내에 대한 회신이 적시에 없을 시 이에 대한
책임은 지원자가 집니다.
- 우리대학에서 파견후보자로 선발된 후 파견대학에 Nomination, Application(지원) 과정을 다시 거쳐야 하며, 이 과정에서 선발되지 못할 경우 파견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1. 모집 인원
- 일본 21개 대학 52명
- 베트남 2개 대학 10명
2. 파견 기간 : 1개 혹은 2개 학기(2024학년도 1학기 ~ 2024년도 2학기)
3. 지원 자격
가. 우리 대학교에서 최소 15학점 이상 취득한 자
나. 전 학년 누적 평점 평균 3.0 이상인 자(파견대학별로 기준이 다를 수 있으니 확인 요망)
다. 휴학생도 지원 가능하나 파견 시점에는 재학 상태이어야 함
라. 파견대학에서 취득한 학점을 우리 대학에서 인정받고 졸업이 가능한 자
※ 파견대학 취득학점을 인정받지 않아도 졸업이 가능한 경우 지원 불가
마. 파견학기가 8학기인 경우 지원은 가능하나 파견 종료 후 우리 대학에서 한 학기 더 등록(9학기) 후 수학가능한 학생만 지원 가능
(초과 학기에 대한 등록금 납부 및 학점 단위 등록 필요)
※ 단, 우리 대학 졸업 사정 전까지 파견대학 이수 학점 인정이 가능한 경우 추가 학기 없이 졸업가능할 수도 있음(해당자의 경우 국제협력팀 담당자와 상담 후 지원 바람)
※ 파견 학기가 8학기인 자의 파견 기간은 1개 학기로 제한됨.
바. 기타 외국 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사. 파견대학의 입학 요건(어학능력 포함)을 충족하고, 우리 대학교 학칙이나 규정에 위배되지 않는 자
4. 지원서 접수 및 제출서류
가. 접수 기간 : 2023.08.14.(월) 13시 ~ 2023.08.21.(월) 14시
나. 접수 방법 : URP종합정보시스템 - 학생관리 – 국제교류프로그램지원신청 – 교환학생(일본어권)
※ 베트남 대학도 일본어권으로 선택하여 지원요망
※ 지망대학은 1인 4개로 제한
다. 제출서류 : [별첨]양식 참조
1) 학업계획서(국문) 1부
2) 자기소개서(해당언어, 국문) 각 1부
3) 소속학과 추천서 1부
4) 서약서 1부_7,8학기 파견자는 총 2개(공통, 7,8학기 파견자용) 제출
5) 공인외국어 성적표(유효기간 내)
라. 지원 시 유의 사항
1) 학업계획서와 자기소개서는 1지망 대학 기준으로 작성
2) 온라인 지원(서류제출) 완료 후 ‘제출’ 버튼을 누르지 않은 경우, 최종 지원하지 않은 것으로 간주함.
3) 제출서류 누락 시 서류 전형 탈락
4) 지원서 제출 완료 후 지망 대학 순위 변경 불가
5) 파견대학에 대한 정보를 충분히 확인(파견대학 홈페이지, 파견교환학생 모집 공고문 및 첨부물 등) 후 지원 바라며 미확인에 대한 책임은 국제협력팀에서 지지 않습니다.
5. 합격자 발표 : 8월 4째 주
※ 지망대학 순으로 사정 점수에 따라 배정 대학 통보예정이며 합격자에 개별 안내
6. 기타 : 선발 관련 상세 내용 [붙임] 공고문 참조
7. 문의 : 국제처 국제협력팀(053-810-7876)
국 제 처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