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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유니버시티 구현 영남대학교 대학원
Graduate School
주요 공지사항 안내
위치 우) 38541 경상북도 경산시 대학로 280 영남대학교 대학원
(법학전문대학원 건물 G04 113호)
Tel : 053) 810-3754~56, 3766~3768
Fax : 053) 810-4640
2404-18
유학생 학사설명회 및 간담회 신청 접수 Academic Guidance meeting for international students 留学生教育指南说明与恳谈会
일반대학원에서는 외국인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일반대학원 학사 안내 및 간담회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The graduate school plans to provide academic information and meetings for international graduate students. 研究生院将为外国留学生举办说明会提供学事信息和恳谈会。 When : Tuesday, April 23, 2024 12:00pm (English), 15:00( Chinese, 汉语) Where : 추후공지 Will be announced later (以后通知) 참석을 희망하는 학생은 아래의 설문조사를 21일(일)까지 작성하여, 제출해주세요. If you are interested in attending, please fill out and submit the survey belowbefore Sunday 21st April. 如果您有兴趣参加,请4月21日(周日)之前填写并提交下面的调查。 감사합니다. --------------------------------------------------------------------- 참가신청 application 参加申请 https://forms.gle/tiBqxLz5se5HUhDq5 ---------------------------------------------------------------------- 문의 Contact 电话 : 053-810-3754, 3756 / E-mail : graduate@yu.ac.kr 대 학 원 장
2404-17
[Thesis] 2024-1학기 2차 석박사학위청구논문신청 및 연구생 등록 안내(5월7일 17시까지)
- 학과 학생들과 정보를 공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학위청구논문신청/제출 전에 꼭 지도교수님과 논문제목, 심사위원 등을 상의바랍니다. (참고 : 1학기 2차, 5월 논문신청자의 학위수여일(졸업일)은 2024년 8월 22일입니다. - 아래 일정표 참조) (추가 서류가 필요한 외부심사위원은 지도교수님과 상의하여 논문심사위원자격인정승인원, 외부심사위원 재직증명서, 계좌등록신청서를 미리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2024학년도 1학기 2차 대학원 석·박사학위 취득을 하고자 하는 자에 대하여 학위청구논문신청 및 연구생 등록 안내를 다음과 같이 합니다. ※ 기간 경과 후, 추가 접수 등은 불가합니다. 1. 학위청구논문신청 가. 제출자격 및 요건(각 호 모두 충족하는 자) 1) 학위과정 수료자 또는 2024학년도 1학기 수료예정자 ※ 수료자는 2024학년도 1학기 연구생 등록 필수(2.연구생 등록 참조) 2) 외국어시험 및 종합시험에 합격한 자 3) 해당학과에서 정한 기준을 충족한 자 나. 제출방법 웹(URP종합정보시스템) → 졸업관리 → 학위청구논문제출신청 → 화면 하단 [확인] 클릭 → 주민등록번호 체크 → 신청서, 심사위원제청서, 연구윤리준수서약서 출력 → 지도 및 주임교수 확인 → 논문심사료 납부 → 대학원 행정실 제출 다. 제출 및 등록기간 : 2024.5.2.(목) ~ 5.7.(화) 라. 제출서류(대학원 행정실 제출) 1) 학위청구논문 제출신청서(웹에서 신청 후 출력) 1부 2) 논문심사위원 제청서(웹에서 신청 후 출력) 1부 3) 학위논문연구윤리준수서약서(웹에서 신청 후 출력) 1부 4) 논문심사위원자격인정승인원 1부 (외부 심사위원 및 비전임교원) 5) 외부심사위원 재직증명서 및 계좌등록신청서 각 1부 (신규 외부 심사위원 및 변경자에 한함) 마. 2024학년도 1학기 2차 학위청구논문 신청 일정표 신청 기간 심사 기간 (공개발표) 학위청구 논문발표결과 및 심사요지 보고서 제출 완성본 제출 학위증명서 발급 대상자 5.2.-5.7. 5.16.-6.20. 6.28. 7.15.-7.18. 8.22. 수료자 및 수료예정자 바. 논문심사위원 자격(다음 각 호 중 어느 하나에 해당되는 자) 1) 교내·외 대학 전임교원(교외 대학 전임교원 중 고등교육법 제2조의 "전문대학" 의 석사학위 이하 출신 전임교원은 제외) 2) 퇴직 후 5년 이내인 교내·외 퇴직 전임교원 3) 박사학위를 취득(단, 예·체능계열은 예외)한 후 2년이 경과한 자로 서 교내·외 대학 비전임교원 또는 '심사위원자격 인정 승인원'에 의 해 대학원장이 승인한 해당 분야의 권위자 사. 참고사항 1) 지도교수를 포함하여 석사학위는 3인 이상,박사학위는 5인 이상으 로 심사위원으로 구성하되, 필요시 외부심사위원은 석사학위 1인, 박사 학위 2인 이내로 함. ※ 외부심사위원을 추가적으로 위촉할 경우(석사학위 2인이내, 박사학위 3인이내)에는 대학원장의 승인을 받아야 함. - 학위청구논문신청서 제출 전에 대학원행정실에 공문 제출 2) 심사위원은 주임교수의 추천으로 대학원운영위원회 및 대학원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대학원장이 위촉함. 3) 지도교수, 외부 심사위원은 심사위원장이 될 수 없음. 4) 논문 심사를 개시한 이후에는 심사위원을 교체할 수 없음. 다만, 논문 심사를 계속할 수 없는 부득이한 경우 대학원장의 승인을 받아야 함. 5) 학위청구논문신청 후, 취소할 수 없으니 신중하게 신청하여야 함. 6) 학위청구논문 신청 후 논문제목 변경이 있을 경우 학위청구 논문발표 결과 및 심사요지 보고서 제출 마감일에 논문제목 변경 신청하여 제출함. 7) 2024학년도 1학기 수료예정자가 수료를 하지 못할 경우, 논문 심사에 합격하더라도 그 결과를 인정하지 않음. 아.논문심사료 1) 납부금액 : 석사학위 100,000원, 박사학위 360,000원 2) 납부계좌 : 학위청구논문제출신청서 상의 본인 납부계좌로 납부 ※ 학위청구논문과 관련된 세부사항은 '붙임 8'의 '일반대학원 학위수 여에 관한 지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연구생 등록 가. 연구생 등록 기간 : 2024.5.2.(목) ~ 5.7.(화) 나. 납부금액 : 인문ㆍ사회,예체능계 150,000원, 자연,공학,의학계 200,000원 다. 납부 및 연구생 등록신청서 제출 방법(학과 제출) 웹(종합정보시스템) → 졸업관리 → 연구생등록신청 → 화면 하단 [확인] 클릭 → 주민등록번호 체크 → 신청서출력 → 연구생등록신청서 상의 본인 납부계좌로 납부 → 연구생등록신청서에 지도교수 확인 → 연구생등록신청 서 해당 학과 제출(학과 보관) 3. 박사통계조사 설문지 작성 제출 : 학위청구논문 심사 합격자는 첨부파일 또 는 대학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의 통계조사 설문지를 작성하여 완성본 제출 시 제출하여야 함.(온라인 설문 조사 가능 : "붙임 10" 파일 참조, 온라인 조사시 에는 "조사완료증" 제출해야 함.) 4. 논문표절예방 사용프로그램 사용(의무사항) 가. 사용방법 : 대학원 홈페이지(http://graduate.yu.ac.kr) 공지사항 "논문표 절예방프로그램 사용 안내" 및 "논문표절 예방 프로그램 FAQ" 참조 나. 검증 결과물 제출 방법 : 검증 결과물을 논문완성본 제출 전에 심사위원 에게 제출하고, 심사위원은 붙임 5의 "학위청구논문 논문발표결과 및 심 사요지 보고서"에 사용 프로그램명을 기입함. 붙 임 1. 학위청구논문 일정 및 제출 안내(국·영문) 1부. 2. 심사위원 자격인정승인원 1부. 3. 외부심사위원 계좌등록신청서 1부. 4. 논문 완성본 제출 요령(국·영문) 각 1부. 5. 학위청구 논문발표결과 및 심사요지 보고서 출력 방법 1부. 6. 논문 원문파일 제출 방법(국·영문) 각 1부. 7. 논문심사 미발표자 심사료 반환요청서 및 학위청구논문심사 미개시 확인서 각 1부. 8. 일반대학원 학위수여에 관한 지침 1부. 9. 박사조사 설문지(국·영문) 각 1부. 10. 박사조사 온라인 조사 사용자 매뉴얼 1부. 끝. ----------------------------------------------------------------------------- Application for Submission of Thesis ※ In case of any discrepancies between the English translation and the original version in Korean, the Korean version takes precedence over the translation. When in doubt, you are strongly advised to get help from your academic advisor or Korean colleagues in your department. 1. All the followings must be met for eligibility: 1) a student who has completed all required courses or a student who will complete all required course in the 1st semester of 2024 academic year 2) a who has passed the foreign language test and graduation qualifying exam 3) a student who has met all the conditions regulated by the student’s department 4) a student who registered as the graduate research student (only the student who has completed all required courses) for the spring semester of 2024 academic year 2. Application Period & Required Documents 1) application period: 09:00 May. 2(Thu.) 2024 ~ 17:00 Mar. 7(Tue.) 2024 2) required documents (1) a completed one (1) copy of ‘Application Form for the Submission of the Master’s and Doctoral Thesis’ (2) one (1) copy of ‘Recommendation for Thesis and Request for Examiners’ (3) one (1) copy of ‘Pledge of Research Ethics Observance of Graduate Thesis’ (4) one (1) copy of ‘Confirmation of eligibility of committee members from outside institutions’ (5) each copy of ‘Certificate of Employment’ and ‘Registration of Bank account for committee members from outside’ (outside new committee members and Modifiers) (6) thesis examination fee: 100,000 KRW for master’s, 360,000 KRW for doctor’s how to pay: pay the fee by the designated bank account stated on your application form. 3) How to apply: log onto University Information System → click on ‘졸업관리’(Graduation management) → click on ‘학위청구논문제출신청’(Degree Thesis Application) → print out 'Application Form for the Submission of the Master’s and Doctoral Thesis', 'Recommendation for a Doctoral Thesis’, ‘Request for Examiners,' and 'Pledge of Research Ethics Observance of Graduate Thesis' → get signatures from your academic advisor and the department chair → pay the thesis examination fee → submit the documents to the Graduate School Office ※ If students who have completed all courses required for the degree want to apply for the thesis defense, they should register as a graduate research student. (refer to No.6 below for ‘The research student registration [additional registration]’ ) 3. Period for Public Presentation of Thesis: May. 16(Thu.) 2024 ~ Jun. 20(Thu.) 2024 4. Submission of Final Oral Examination Report: 17:00 Jun. 28(Fri.), 2024 ※ Dissertation Draft Approval Meeting must be held at least twice for master’s, and three (3) times for doctor’s (including public presentation). 5. Submission of final thesis by the student who passed the Final Oral Examination: Jul. 15(Mon.) 2024 ~ Jul. 18(Thu.) 2024 four (4) copies with soft cover (six (6) copies for students in Dept. of Law, Public Law and Private Law) (including one (1) copy bearing all committee members’ signatures) one (1) copy of Agreement for Thesis Copyright (print out the form after registering the thesis online to the YU Library) questionnaire for 2024 Doctor’s Graduate (print out the form online to “Notice” of the YU Graduate School Homepage) ※ refer to the attached for submission of final thesis for further information. ※ How to submit the electronic file of your final thesis: visit YU library (http://libs.yu.ac.kr) --> 1)click "온라인학위논문제출" (middle on the left side) -> upload the thesis information --> print out the “Written Consent for using the thesis” and “Confirmation of Thesis submission” forms --> submit the “Written Consent for using the thesis” to the Graduate School Office (including the items ① and ②) above. Keep the “Confirmation of Thesis submission” for your record. 6. Registration for Graduate Research Student 1) application period: May. 2(Thu.), 2024 ~ 17:00 May. 7(Tue.), 2024 2) Registration fee : ● Humanities, Social Science, Fine Arts & Physical Education: 150,000 KRW ● Natural Sciences, Engineering, Medicine: 200,000 KRW [How to pay: pay by the designated bank account stated on your application form] 3) How to register: log onto University Information System → Graduation management → Researcher registration application →Print out the completed form and get signatures from your advisor → Pay the graduate research student registration fee → Submit the form to that the Department (Head professor) ------------------------------------------------------------------------ 7. If you have further questions about registration, please call Graduate School Office at 053-810-3767.
2024년도 전기 자연계대학원 전문연구요원 편입대상자 선발 공고 안내
2024년도 전기(상반기) 자연계 대학원 전문연구요원 편입대상자 선발 계획을 다음과 같이 공고하오니, 기간 내에 신청바랍니다. 가. 신청 내용 : 2024년도 전기 자연계 대학원 전문연구요원 편입대상자 선발 나. 신청 대상 : 자연계 대학원* 박사학위과정 수학 중에 있는 자 * 2024년도 병역지정업체로 지정된 총 119개 자연계 대학원 소속 학생만 지원 가능 ([붙임1-참조2] 기관 목록 참조) 다. 신청 기간 : 2024.4.30.(화) 10:00 ~ 5.13.(월) 18:00까지 라. 신청 방법 : 지원자 온라인 신청 -> 신청 제 서류 대학원행정실(전화:053-810-3767) 접수 마. 기타사항 1) 필수 제출 서류 목록 및 양식, 제출 시 유의사항 등 관련 반드시 [붙임] 확인 2) 공고 내용은 재단 홈페이지 사업 게시판의 공지사항에도 동일하게 게시됨 3) 2024년 박사과정 전문연구요원 복무관리매뉴얼(병무청 발간)은 용량관계로 첨부가 불가하여 게시판 공지로 대체함 ※ 한국연구재단 홈페이지(www.nrf.re.kr) 접속 후 [사업안내] - [사업분류] - [교육인력양성사업] - [대학연구기관 전문연구요원지원사업] - [공지사항] 게시글 확인 붙임 1. 2024년도 후기 자연계 대학원 전문연구요원 편입대상자 선발 공고문 1부. 2. (지원자) 제출서류 양식 및 온라인 신청 매뉴얼 각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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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한국어교육원 행정인턴 모집 안내
유학생팀 및 한국어교육원에서 근무할 행정인턴을 모집하고자 합니다.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학부 및 대학원 유학생 여러분들은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채용분야 인원 근무장소 담당업무 행정인턴 0명 영남대학교 국제교류센터 212호 - 외국인 유학생 신·편입학 입학 서류 검토 지원 - 외국인 유치 및 체류관련 민원 서비스 지원 - 비교과프로그램 운영 외국인 유학생 섭외 및 피드백 - 외국인 유학생회 활동 및 SNS 홍보내용 모니터링 - 기타 교육 및 행정 업무 보조 ※응시자격 1) 영남대학교 재학 중인 학부 및 대학원 외국인 유학생 2) 채용 후 즉시 근무 가능한 자 3) 한국어 능통자 우대 1. 근무조건 가. 근 무 일 : 2024년 5월 1일 ~ 2024년 8월 31일 나. 계약기간 : 근로계약 체결일로부터 4개월(연장 가능) 다. 시 급 : 9,860원 라. 근 무 지 : 영남대학교 유학생팀 및 한국어교육원 행정실(영남대학교 국제교류센터 212호) 라. 근무시간 : 80시간 이내/월 2. 접수방법 가. 서류 접수기간 : 2024년 4월 16일 ~ 2024년 4월 24일 나. 제출서류 : 지원서, 어학성적 사본 다. 접수방법 : 이메일 접수(kli@ynu.ac.kr) ※ 문의 : 한국어교육원 행정실 (053-810-7882,7888~7889) 붙임 : 2024년 한국어교육원 행정인턴 지원서 1부. 끝.
2024년 고양시정연구원 연구직 채용 안내
가. 채용 개요 구 분 직 렬 직 급 채용 분야 채용 인원 정규직 연구직 부연구위원 도시설계(도시디자인) 1명 지방재정(경제) 1명 도시경제 및 지역경제 1명 도시공학 및 지역개발 1명 관광 ․ MICE 1명 토지이용 및 주택개발 1명 합 계 6명 나. 응시자격 1) 공통 • 고양시정연구원 인사규정 결격사유 및 법률에 따라 해당되지 아니한 자 • 남자의 경우 병역을 필하였거나 면제된 자 • 응시연령․성별․거주지: 제한 없음(단, 연구원 정년 만 60세) 2) 임용자격 : 관련분야 박사학위 소지자 다. 접수기간 : 4. 17.(수) ~ 4. 23.(화) 18시까지 라. 접수방법 : 이메일(apply@goyang.re.kr) ※ 세부사항 홈페이지(클릭) 및 붙임참조 붙임 고양시정연구원 연구직 채용 공고문 및 지원 서식 1부. 끝.
2404-12
2024년도 사단법인 청권사 석사·박사 학위 과정 장학생 선발 안내
효령대군을 기리기 위하여 설립된 사단법인 청권사는 효령대군의 업적과 정신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유능한 인재를 양성할 목적으로 아래와 같이 석사·박사과정 장학생 선발제도를 시행합니다. 가. 자격요건 1) 대학원 석사·박사과정 1학차 이상을 이수하고 석사·박사과정 재학 중인 자 2) 석사·박사과정 논문 계획이 확정된 자 나. 장학금의 내용 1) 선발 인원 : 5명 이내 2) 장학 금액 : 석사과정 1인당 삼백만 원(₩3,000,000) / 박사과정 1인당 오백만 원(₩ 5,000,000) 다. 선발 절차 및 접수 기간 1) 선발 절차 : 신청서 접수(우편 및 전자우편) → 서류 심사 → 상임이사회 심의 → 이사회 승인 → 선정자 발표 2) 신청서 접수 : 2024년 4월 8일 ~ 7월 31일 3) 선정자 발표 : 9월 중(개별 통지) ※ 세부 사항 붙임 참조 붙임 1. 2024년도 사단법인 청권사 석사·박사 과정 장학생 선발 요강 1부 2. 장학금 지급 신청서 1부 3. 학위논문계획서(표지) 1부. 끝.